Swift Playground
Xcode에서 스위프트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놀이터 같은 공간이다.
간단한 스위프트 언어 테스트 할 수 있는 공간으로, 주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거나 페어 프로그래밍 또는 알고리즘을 풀 때 사용한다고 한다.


Comment
코드를 작성하다보면 복잡한 로직을 짜게 되거나, 코드의 전후 관계를 표시하여야 할 때가 생긴다.
이때 주석을 달아 복잡한 코드를 다른 개발자가 이해하기 쉽게 만들 수 있다.
컴파일러가 무시한다.
방법
- //
- 한줄만 주석처리
- Command + / : 주석 설정, 해제
- /* */
- 여러줄을 묶어서 주석 처리
Tuple
두개 이상의 데이터를 표현할 때 쓰는 타입이다.
여러가지 관계가 있는 데이터를 묶어서 표현하는 것이다.
(자료형, 자료형) : 튜플의 형식.
괄호() 안에 두 개 이상의 데이터 표현
요소 값을 가져올 땐 디폴트로 0,1 처럼 숫자로 가져오게 되어있지만, 이름을 명시하면. 지정한 이름으로 가져올 수 있다.
// -- Tuple
// 요소 이름을 명시하지 않으면 요소의 순서로 값을 가져온다
let coordinates = (4, 6)
let x = coordinates.0
let y = coordinates.1
// 요소의 이름을 명시하여, 값을 가져올 때 지정한 이름으로 가져온다
let coordinatesNamed = (x:2, y:3)
let x2 = coordinatesNamed.x
let y2 = coordinatesNamed.y
// 요소를 가져올 때 한번에 가지고 올 수 있다.
let (x3, y3) = coordinatesNamed
x3 // 2
y3 // 3
Booleans
Boolean은 True, False 두가지 상태 값을 가진다.
참과 거짓인 명제를 다룬다.
코드의 흐름을 제어할 때 사용힌다.
// -- Boolean
let yes = true
let no = false
let isFourGreaterThanFive = 4 > 5
if isFourGreaterThanFive {
print("---> True")
} else{
print("---> False")
}
let name1 = "Jin"
let name2 = "Dew"
let isTwoNameSame = name1 == name2
if isTwoNameSame {
print("Same name")
} else{
print("different name")
}
삼항연산자
let temp = 조건문 ? 참일때 리턴값 : 거짓일 때 리턴값
let isDew = true
let greetingMessage: String = isDew ? "Hello Dew" : "Hello Somebody"
print("Message: \(greetingMessage)")
Scope
변수가 사용되는 범위가 scope이다.
블럭 안이 하나의 scope이다
{ ... Scope ... }
블럭 안에 선언된 변수를 블럭 밖에서 사용할 수 없다.


패스트캠퍼스 [직장인 실무교육]
프로그래밍, 영상편집, UX/UI, 마케팅, 데이터 분석, 엑셀강의, The RED, 국비지원, 기업교육, 서비스 제공.
fastcampus.co.kr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'iOS > iOS 앱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7일차 - Flow Control(2). Switch (0) | 2021.09.12 |
---|---|
[iOS]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6일차 - Flow Control(1) (0) | 2021.09.11 |
[iOS]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4일차 - 첫앱 만들기(3) (0) | 2021.09.09 |
[iOS]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일차 - 첫앱 만들기(2) (0) | 2021.09.08 |
[iOS]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일차 - 첫앱 만들기(1) (0) | 2021.09.07 |
Swift Playground
Xcode에서 스위프트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놀이터 같은 공간이다.
간단한 스위프트 언어 테스트 할 수 있는 공간으로, 주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거나 페어 프로그래밍 또는 알고리즘을 풀 때 사용한다고 한다.


Comment
코드를 작성하다보면 복잡한 로직을 짜게 되거나, 코드의 전후 관계를 표시하여야 할 때가 생긴다.
이때 주석을 달아 복잡한 코드를 다른 개발자가 이해하기 쉽게 만들 수 있다.
컴파일러가 무시한다.
방법
- //
- 한줄만 주석처리
- Command + / : 주석 설정, 해제
- /* */
- 여러줄을 묶어서 주석 처리
Tuple
두개 이상의 데이터를 표현할 때 쓰는 타입이다.
여러가지 관계가 있는 데이터를 묶어서 표현하는 것이다.
(자료형, 자료형) : 튜플의 형식.
괄호() 안에 두 개 이상의 데이터 표현
요소 값을 가져올 땐 디폴트로 0,1 처럼 숫자로 가져오게 되어있지만, 이름을 명시하면. 지정한 이름으로 가져올 수 있다.
// -- Tuple
// 요소 이름을 명시하지 않으면 요소의 순서로 값을 가져온다
let coordinates = (4, 6)
let x = coordinates.0
let y = coordinates.1
// 요소의 이름을 명시하여, 값을 가져올 때 지정한 이름으로 가져온다
let coordinatesNamed = (x:2, y:3)
let x2 = coordinatesNamed.x
let y2 = coordinatesNamed.y
// 요소를 가져올 때 한번에 가지고 올 수 있다.
let (x3, y3) = coordinatesNamed
x3 // 2
y3 // 3
Booleans
Boolean은 True, False 두가지 상태 값을 가진다.
참과 거짓인 명제를 다룬다.
코드의 흐름을 제어할 때 사용힌다.
// -- Boolean
let yes = true
let no = false
let isFourGreaterThanFive = 4 > 5
if isFourGreaterThanFive {
print("---> True")
} else{
print("---> False")
}
let name1 = "Jin"
let name2 = "Dew"
let isTwoNameSame = name1 == name2
if isTwoNameSame {
print("Same name")
} else{
print("different name")
}
삼항연산자
let temp = 조건문 ? 참일때 리턴값 : 거짓일 때 리턴값
let isDew = true
let greetingMessage: String = isDew ? "Hello Dew" : "Hello Somebody"
print("Message: \(greetingMessage)")
Scope
변수가 사용되는 범위가 scope이다.
블럭 안이 하나의 scope이다
{ ... Scope ... }
블럭 안에 선언된 변수를 블럭 밖에서 사용할 수 없다.


패스트캠퍼스 [직장인 실무교육]
프로그래밍, 영상편집, UX/UI, 마케팅, 데이터 분석, 엑셀강의, The RED, 국비지원, 기업교육, 서비스 제공.
fastcampus.co.kr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'iOS > iOS 앱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7일차 - Flow Control(2). Switch (0) | 2021.09.12 |
---|---|
[iOS]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6일차 - Flow Control(1) (0) | 2021.09.11 |
[iOS]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4일차 - 첫앱 만들기(3) (0) | 2021.09.09 |
[iOS]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일차 - 첫앱 만들기(2) (0) | 2021.09.08 |
[iOS]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일차 - 첫앱 만들기(1) (0) | 2021.09.07 |